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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출항 스탠바이 중 준수사항 2

by pridepha 2021. 11. 27.

입출항 스탠바이 중 준수사항 2

1. 입항 S/B시 준수 사항

BOILER 사용에 대비하여 사전에 BURNER를 정비하고 BOILER를 수동 운전하여 연소상태 확인 필요에 따라서 자동 MODE로 설정해야 한다. F/W ENGINE후 실시 사항으로는 다음과 같다. AIR RUNNING 실시가 있다. AIR RUNNING 신 필히 INDICATOR COCK을 열고 TURNING GEAR가 DISENGAGE 된 상태임을 확인한 후 절차에 의거하여 실시한다. 선수미 장애물 여부 및 갱웨이 측 장애물 여부를 W/H에 문의한다.기관실에 있는 전 승조원에게 AIR RUNNING을 실시한다고 알림, INDICATOR COCK으로 배출되는 GAS의 색깔(흑색/흰색/푸른색)과 분출 상태를 확인한다. CYLINDER L.O. 의 주유는 다음과 같다. TURNING GEAR ENGAGE 상태에서 TURNING을 실시하기 전 수동으로 LUBRICATOR를 10분 정도 구동, 또는 원격 PRE-LUBRICATOR SYSTEM을 운전하여 주유가 충분히 실시되는지를 확인한다.(PRE-LUBRICATOR는 일반적으로 10분 후 자동 정지) TURNING은 약 20 여분 간 실시한다. WARMING 상태 유지한다. F/W ENGINE후 최소한 30분간은 다음 기기를 운전하여 계통 내 순환을 실시하여, 국부적인 열응력의 집중으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서서히 냉각한다. MAIN L.O. & CROSSHEAD PUMP, PISTON COOLING PUMP, NOZZLE COOLING PUMP, JACKET COOLING PUMP는 동절기에 특히 충분한 WARMING 상태를 유지하여 출항에 만전을 기하도록 한다. F.O. LINE은 BUNKER CHANGE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항상 F.O. SUPPLY PUMP와 F.O. CIRCULATION PUMP를 운전하여 F.O. 를 계속적으로 HEATING 하면서 순환시킨다.(5,000 TEU급 이상 선박은 특히 주의 요함).주의요함). 각 기기의 정지 출항 S/B를 대비하여 기동한 각 기기는 제반 사항이 정리되면 순서 별로 정지하고, 재기 동시를 대비하여 운전 가능한 상태로 유지한다.

2. 출항 S/B시 준수 사항

각 계통의 WARMING 상태를 확인한다. 특히 JACKET WATER, L.O. 및 F.O. 온도는 기기 MAKER INSTRUCTION

BOOK에 언급되어 있는 최소한 온도 이상을 유지하도록 한다. 출항 30분 전에 발전기의 병렬 운전 후 BOW THRUSTER의 사용 준비를 한다. BOILER WATER CIRCULATION PUMP를 정지한 경우에는 운전한다. 정박 작업의 실시 사항을 점검한다. 이는 다음과 같다. 기기의 작동 상태 및 이상 여부를 확인한다. T/C의 분해정비나 OIL 교환 후에는 주기 운전 시 주유상태를 확인한다. 누유와 누수의 여부를 확인한다. 벌크선의 경우 DRAFT 변경에 따라 STERN TUBE L.O. GRAVITY

TANK를 HIGH 또는 LOW 측으로 CHANGE OVER 한다. R/UP ENGINE시 ENG.SPEED UP은 서서히 실시한다. (LOAD UP PROGRAM TIME : 30~45 min) 조수기 운전, F.O 청정기 운전, 발전기 단독운전, 정비기기의 상태 점검한다. NAV. FULL후 운전 중인 주기, 보기 상태를 점검하고 기관실 순찰, 이상 여부 확인한다. 각 기기의 순서별 정지(BOW THRUSTER, 발전기, MAIN AIR COMP’등) 출항 S/BY에 대비하여 기동한 각 기기는 S/B ENGINE 이 해제되고 정상 운전 상태로 항해하게 되어 더 이상 운전이 불필요하게 되면 순서 별로 정지하되, 재기동을 대비하여 항상 운전 가능한 상태로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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