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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크선, 곡물 적재 전 조사(Inspection)

by pridepha 2021. 11. 27.

벌크선, 곡물 적재 전 조사(Inspection)

1. Hold inspection

곡물을 선적할 holds  운송에 적합하게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검사이며 농무성 (Agricultural department)이나 이와 유사한 기관 또는 수입국 정부에서 파견한 surveyor 실시한다.

2. Loading Safety Inspection

 검사는 Grain Carriage 관련 Rule 의해서 다음의 기관에서 Surveyor Stowage  Stability 적합성 여부를 확인하여 선박안전을 도모하고자 실시한다. 미국 : USCG 대행으로 National Cargo Bureau(N.C.B) under the Department of Transport, Canada : The port of Warden under The Department of Transport, 호주 : Surveyor under The department of Shipping and Transport, 기타로는 상기와 유사한 기관이 있다.

- Stability 검사는 곡물 적재  본선에서 계산한 Grain Stability Calculation(출항/항해 중/입항출항/항해중/입항 Condition)  관계 rule 따라 정당하게 계산되었는지 확인하며 Surveyor에게 계산 근거인 Grain loading Booklet / Approval of Ship’s Plans for the Carriage of Bulk Grain 제시하여야 한다. 본선에서 사전 계산한 data 정당하면 Certificate of Readiness 발급하며  증서 발급  hold inspection 합격한 시점이 실질적인 Notice of Readiness Tender시간이 된다. 따라서 입항전 미리 계산해 두지 않으면 Certificate of Readiness 발급 받을 때까지 N/R Tender 시간이 지연되므로 필히 정확하게 계산해 두어야 한다.

- 적재 완료  검사는 Loading  Pre Stowage Plan대로 선적되었는지, slack hold leveling  되었는지를 확인하고 모든 조건이 만족되면 Certificate of Loading 발급한다.  Cert’ 받지 못하면 loading port 항계 밖을 출항할  없고 만일 출항하는 경우에는 USCG Reg. 위반으로 간주한다.

- Hold  Survey 주의 사항으로는 Hold survey surveyor 주관적 판단에 의해 결정되는 되는  우가 많고 검사관에 따라 검사 기준 강도도 차이가 있으므로 준비에 만점을 기하여야 한다. 따라서 검사시 검사관과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 므로 정중히 대하여야 한다Hold  수검시 surveyor hold 안내는 일항사가 직접 안내하도록 한다. 수검시  선원이  일심동체가 되어  hold 3~4명씩 조를 편성하여 대기하고 있다가 검사도중 지적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할  있어야 하고 빗자루쓰레받기, waste, scrapper, 사다리등을 준비하여 사소한 지적을 받지 않도록 한다.

3.  Hold Cleaning 일항사의 역활

Hold Cleaning 계획 수립을 한다.  본선 일항사는 당해 항차의 화물 운송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야  막중한 책임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양하항 출항  면밀히 계획을 수립하여 만전을 기할  있어야 한다. 출항전 해당 화물 선적준비 관련 계획 수립으로는  부서로부터 동원 가능한 인력, 적절한 인원 배치, 출항전 충분한 청수 확보, 작업안전 확보가 있다. 항해일수를 고려한 작업계획 작성은 Water washing, Scraping 작업, Painting 작업, 마무리 작업이 있다. 도장에 필요한 Paint 소요량을 확보(필요 적정 수량 사전 수급, Thinner)해야한다. Hold 정비에 필요한 공구  자재 확보(각종 도장 도구로는 roller, roller extension bar, brush, scrapper, chipping tools, wastes 등이 있다. 고소 부위 loose part 제거를 위한  장대가 있어야 하고화물의 특성에 따라 특별히 요구되는 자재( : salt/sulfur 등을등을 위한 lime),기타 필요장비가 있어야 한다. Cleaning 작업중 감독은 전체적인 작업 진행사항 파악  진두지휘 / 감독, 기상예보를 참작하여  전체적인 작업 sked 운영 (부득이한 경우 야간 작업 수행), Hold 화물선적에 적합하게 진행되고 있는가 수시 확인, 검사 지적 예상 혹은 다발 개소 철저 확인, 해면상태를 고려한 hatch cover 개폐여부 결정, 작업안전 수칙 준수  안전 확보,  고소 / 위험 작업전 교육철저해야한다. 마무리  검사준비로는 Bilge box 내부 찌꺼기 제거  청결  Cover 폐쇄(Burlap), Hold 바닥  계단 청결, Hatch Cover 내부  청결, 충분한 환기(paint냄새  가스제거), Upper deck  현문주위현문주 위, 거주 구역내 이전 잔존화물 제거  청결(특히 곡물)이다. 기타사항으로는 특정지역에서는 (특히 미국) 정박중 선원에 의한 선창소제를 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는 곳이 있으므로 하역작업이 끝난 hold 하더라도 출항전에는 본선 선원에 의한 cleaning 하지 않도록 주의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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